二쇰쭚뿉誘몃옒뿉뀑 利앷텒 vip | 寃고샎떇떟濡뭹 | 븘鍮좎븘뱾씪긽洹몃옩븘湲곕큵샆뻾蹂듯븳 遺옄媛 轅 솯遊꾨궇移댄럹留ㅼ슫깢濡뜲떆꽕留떊궗留쏆쭛옱뀒겕 뀒겕,씪씠釉뚯옱뀒겕옱깮遺뾽,媛긽솕룓 嫄곕옒냼而ㅽ뵾룞븘由愿묐챸異쒖옣留덉궗吏紐낆젅뿉 궗珥뚮룞깮씠 뵺 궗源뚯떆닔媛꾨쭩媛寃고샎떇 븯媛 븣諛긽二 留뚮궓썑湲룞異섏뿭肄쒓구닔썝異쒖옣留뚮궓 룊李쎌텧옣씠留덉궗吏 젙由ъ븞留hodv21184紐⑥븫룞梨꾪똿꽌젙룞異쒖옣꺏吏떇젙蹂대떒吏뿭씠留덉궗吏썙꽣뙆겕 紐 誘 諛⑹텧삤웾룞梨꾪똿쎒븯뱶궗씠듃닚쐞20留뚮궓 샇뀛닔媛꾨Ъ留뚰솕꽮뒪뙆듃꼫궗씠듃닕紐⑤낫吏븞뼇異쒖옣꺏

서울바른 소아치과의원 구 홍앤구 어린이 치과
옱뀒겕 옒븯뒗 諛⑸쾿 옱깮遺뾽궗씠듃 닾옄쑉 넂 湲덉냽 二쇰옱깮븣諛 닾옄닔씡瑜좎씠 媛긽솕룓 留뚮뱶뒗踰 珥덇린鍮꾩슜뾾뒗 옱깮븣諛 닾옄쑉 넂 湲덉냽 닾옄 寃쎄퀬 二쇰옱뀒겕 썝二쇰쭧吏 怨좊Ⅴ怨ㅼ「씪뵾옄 뼱젣궗吏 젣二쇨났빆洹쇱쿂留쏆쭛 겕씪슦뱶뵫 異쒖옣씠留덉궗吏 냼媛쒗똿異붿쿇 吏꾩<肄쒓구꺏 끉궛異쒖옣留뚮궓 異쒖옣뿬깮 諛ㅺ만異쒖옣꺏 愿묒<異쒖옣꺏 넻쁺異쒖옣留뚮궓 쓽젙遺異쒖옣꺏 궎뒪諛⑺썑湲 꽌뼇 媛뺤젣 깮鍮꾨웾硫댁냼媛쒗똿 紐낃린紐 泥猷〓룞꽦씤留쏆궗吏 빐슫뿭踰덇컻留뚮궓
서울바른 소아치과의원 구 홍앤구 어린이 치과

  Home : 소아치과정보 : 소아치과상식

 
  노리개 젖꼭지와 치아와의 관계

어린 아가들은 손가락 등을 빨면서 외부와의 접촉을 시도하고 이것으로 인해서 자신의 욕구의 일부분을 충족시키기도 합니다. 엄마의 배속에 있는 태아가 손가락을 빨고 있는 모습은 이미 많이들 보셨겠지요.

만 2세 정도까지의 아가가 손가락을 빨거나 고무젖꼭지를 물고 있는 것은 극히 정상적인 일입니다. 그러나, 이 시기가 지나서까지 이러한 습관이 지속된다면 치열에 안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즉, 윗니가 튀어나오게 되고 이것이 심해지면 골격적인 영향까지 주게 됩니다.

노리개 젖꼭지를 오래까지 물고있는 아이들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2세 이후까지 지속된다면 아이들이 어느 정도 인지 능력이 되는 만 3세 정도부터 타이르는 방법을 이용하여 서서히 떼도록 유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러한 방법이 효과가 없을 경우 시간을 정해놓고 노리개 젖꼭지를 못빨도록 하고 아가가 이 시간을 잘 지켰을 경우 아가가 좋아하는 음식을 해주신다던가 칭찬을 해주시는 등의 방법으로 아가가 긍정적으로 습관을 고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영구치를 교환하는 시기 전에는 습관을 없애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간혹 아가들이 보챈다고 노리개 젖꼭지에 쥬스 등의 당분이 들어있는 음료를 묻혀서 물리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충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삼가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혹 이것을 물고 아가가 잘 때 이것 때문에 질식할까봐 끈으로 묶어 침대 등에 고정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더욱 커다란 위험을 초래할 뿐이므로 절대로 끈으로 고정하셔서는 안됩니다.